運動 연예스타

美 TV 출연한 싸이, 유창한 영어로… '폭소바다'

yellowday 2012. 8. 23. 16:14

입력 : 2012.08.23 15:03 | 수정 : 2012.08.23 15:48

‘Big Morning Buzz Live’에 직접 출연해 ‘강남스타일’을 전파한 싸이. /출처=유튜브
가수 싸이가 23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유명 엔터테인먼트 채널 VH1의 아침 프로그램 ‘Big Morning Buzz Live’에 직접 출연해 ‘강남스타일’을 전파했다.

싸이는 방송에서 ‘강남스타일’ 가사에 담긴 의미를 설명하며 화제가 된 ‘강남스타일’ 댄스를 가르쳤다. MC들은 '말춤'을 추며 복도 멀리에서 스튜디오로 전진하는 등 웃으며 싸이와 함께 춤을 췄다. 싸이도 영어로 유창하게 '강남스타일'을 소개했다.

싸이는 “강남은 미국으로 치면 베벌리 힐스 같은 지역인데 전혀 강남스타일 같지 않은 내가 ‘강남스타일’ 노래를 부르는 것이 포인트”라며 ‘웃음의 포인트’를 짚어줬다.

싸이가 출연한 VH1은 MTV와 같은 미국 음악 엔터테인먼트 전문 케이블 채널로, Big Morning Buzz는 업계 최고 화제의 ‘셀러브리티(celebrity·유명인사)’를 초대해 소개하고 인터뷰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방송에는 유명 래퍼 T.I.가 출연하기도 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현재 미국 아이튠스 차트 1위에 오르고 유튜브 조회 수가 5000만에 육박하는 등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