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를 조사해 보았습니다. 브랜드 가치는 여러 조사기관이 있습니다, 그 중 유명한 곳 이 인터브랜드와 포브스인데요. 그 중에서도 아무래도 인터브랜드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터브랜드에 나와있는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를 올려봅니다. 과연 삼성전자와 현대차는 몇등을 했을 까요? 요즘 성과가 좋다는 기사를 많이 보게되는데 궁금합니다.
원문출처는 인터브랜드 홈페이지 입니다.
세계 브랜드가치순위는 코카콜라가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서는 애플과 아이비엠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등이 따라가고 있네요. 쟁쟁한 브랜드들이 많습니다.
놀라운 것은 삼성이 9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파이낸셜에서 발표한 자료인가요? 그 자료에 의하면 삼성이 6위인가에 랭크되어있다고 합니다.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도 어떻게 측정하느냐에 따라서 순위가 많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
그 뒤로 나이키 이케아 소니등 여러 기업들이 나옵니다. 금융기업들도 많이 보이네요.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53위에 현대 브랜드가 랭크되어있습니다. 아우디보다도 높은 순위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또 보이는 기업중에는 페이스북도 있습니다. 좀 더 높은 순위를 예상했는데. 69위입니다.
세계브랜드가치순위 80위~100위입니다. 한물간 야후가 보이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100위는 GAP이 차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