運動 연예스타

싸이가 미국서 타고 다닌 검은색 세단, 알고 보니

yellowday 2012. 9. 22. 13:56

 

입력 : 2012.09.22 11:08 | 수정 : 2012.09.22 11:10

미국 활동 중 현대자동차 에쿠스를 이용하는 싸이의 모습. /사진=스포츠조선
'강남스타일'로 전 세계에서 인기몰이 중인 가수 싸이가 미국에서 국산 에쿠스 승용차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최근 화제가 된 싸이의 파파라치 사진과 동영상에는 싸이가 미국 활동을 위해 이동할 때 현대자동차의 검은색 에쿠스를 타는 모습이 담겼다.

이 승용차는 현대자동차 미국 법인이 싸이의 미국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쿠스는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세단으로, '강남스타일'의 이미지에도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현지에서는 싸이의 인기와 함께 '에쿠스'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차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싸이의 인기와 함께 각종 영상과 사진에서 그의 차가 노출되는 빈도도 높아져 ‘강남스타일’ 열성팬들의 주목을 받게 됐기 때문이다.

싸이 역시 틈날 때마다 국산차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싸이는 지난달 23일 자신의 트위터에 "8일간의 미국 일정을 마치고 돌아갑니다. 한국 '현대차와 함께'"라는 글과 에쿠스 승용차 앞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네티즌들은 "싸이가 진짜 여러모로 애국자다", "진정한 국위선양"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0일 유튜브 최다 추천(228만건)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GWR)에 올랐다. '강남스타일'은 빌보드 싱글 메인차트인 '핫100' 부문에서 11위를 기록하며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톱 10 진입을 바라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