健康 좋은정보

오드리 헵번처럼 '우아한 노화' 원하십니까?

yellowday 2015. 7. 13. 17:45

입력 : 2015.07.13 03:18 | 수정 : 2015.07.13 08:19

"흰머리를 두려워 말라" 등 CNN 10가지 비결 소개

오드리 헵번, 폴 뉴먼 사진
오드리 헵번, 폴 뉴먼.
오래 사는 것도 좋지만, 얼마나 잘 늙느냐가 중요한 때다. CNN은 오드리 헵번, 폴 뉴먼처럼 '우아하게 늙는 법 10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 비결은 꾸준한 얼굴 관리. 미국 뉴욕대 피부전문의 랜스 브라운은 "20세부터 자외선 차단제, 레티노이드(주름 개선 기능 성분), 보습제를 쓴 사람은 나중에 그렇지 않은 이보다 훨씬 젊어 보인다"고 말했다. 두 번째 비결은 운동으로, 노인이라도 운동을 하면 외모와 관계없이 청년 못지않은 몸을 지닐 수 있다.

노화 흔적을 화장으로 감추려다가는 오히려 역풍을 맞는다. 짙은 화장 대신 엷은 층을 쌓는 기법을 쓰라고 권했다.

우아하게 늙는 10가지 비결 정리 표

네 번째로, 손을 얼굴 못지않게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다. 얼굴은 젊지만, 손에 주름과 반점이 있으면 더 늙어 보인다. 자신감은 헵번과 뉴먼의 공통점이다. 스타일 전문가 그레타 모나한은 "자신의 가장 멋진 모습을 목표로 삼고, 마음의 자세를 잡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비결은 자기 연령대에 걸맞은 스타일이 있다는 생각을 버리는 것이다. 나이 때문에 유행을 포기하지 않는 게 우아하게 늙는 이들의 특징이다. 청바지를 입어도 유행하는 신발이나 장신구를 착용하면 매혹적인 결과가 나온다. 흰머리에 당당히 맞서는 것도 비결이다. 새치만 나와도 절망하는데, 오히려 흰머리를 세련된 스타일로 뽐내는 게 더 낫다.  조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