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효약
기차 여행 중이던 유태인이 소금에 절인 청어를 먹다가 남은 대가리를 종이에 싸고 있었다. 곁에 있던 폴란드인이 끼어 들었다. "우리도 늘 청어를 즐겨 먹지만, 무엇보다도 청어 대가리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고 하더군요." 유태인이 웃으며 말하였다. "그렇다면 이 머리를 사시죠?" 쌍방 간에 흥정이 이루어져 폴란드인은 유태인이 먹다 남긴 청어 대가리 5개에 5즈워터를 주고 샀다. 먹기 힘든 5마리의 청어 대가리를 다 골라먹고 난 폴란드인은 짜증스럽게 말했다. "당신은 정말 지독한 사람이군. 5즈워터면 싱싱한 청어를 5마리 사고도 돈이 남을 것이오." 유태인이 대답했다. "그것 보시오. 당신은 벌써 머리가 좋아지지 않았소."
부부 등반
어느 부부가 가파른 산을 오르고 있었다. 부인이 너무 힘든지 애교 섞인 목소리로 남편에게 청했다. "자 갸~ 나 좀 업어줘." 남편은 무척 힘들었지만 체면 때문에 하는 수 없이 부인을 업었다. 그런데 부인이 얄밉게 묻는다. "여봉~ 나 무거워?" 그러자 남편 왈, "그럼 ~ 무겁지! 얼굴 철판이지, 머리 돌이지, 간은 부었지... 많이 무겁지." 이어 남편이 너무 지쳐서 부인에게 말했다. "여봉~ 나도 좀 업어줘봐." 기가 막힌 아내. 그래도 못 이긴 척 남편을 업는다. 이때 남편이 약 올리는 목소리로 하는 말. "그래도 생각보다 가볍지?" 아내는 입가에 미소를 띠며 말했다. "그럼~ 가볍지! 머리 비었지. 허파에 바람 들었지, 양심 없지,싸가지 없지... 너~무 가볍지!"
영자야 안녕
아파트에 사는한 부부가 있었다. 일요일 한낮인데 갑자기 '삐리리' 생각이 간절했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여덟 살배기 아들이 걸림돌이었다. 그래서 부부는 생각 끝에 아들을 불러 "얘야, 베란다에서 이웃 사람들이 뭐하나 보고 계속 큰 소리로 일러 줄래?"라고 했다. 아들은 알았다고 끄덕이고는 베란다로 가서 계속 보고를 했다. "엄마, 저기 구급차가 와요!" 또 몇 분 후, "아빠, 저기 어떤 아줌마와 아저씨가 싸우고 있어요." 이렇게 시시콜콜 밖의 일을 보고하더니 갑자기 이렇게 말했다. "어라, 건너편 아파트의 영자네 엄마 아빠가 부부생활을 하고 계시네요!!" 한창 일에 열중하던 부부는 아이의 이 말을 듣고 너무나 놀랐다. 그래서 벌떡 일어나 옷을 입고 베란다로 나와서 물었다. "아니, 얘야 네가 그걸 어떻게 아니?" 그러자 아들이 이렇게 대답했다. "저기 보세요. 영자도 나처럼 베란다에 나와 있잖아요."
머피의 법칙
1. 치통의 법칙 치통은 치과 문 닫는 토요일 오후부터 시작한다. 2. 라디오의 법칙 라디오를 틀면 언제나 좋아하는 노래의 마지막 부분이 나온다. 3. 미용실의 법칙 헤어스타일을 바꾸려고 작정하면 사람들이 갑자기 스타일이 멋지다고 한다. 4. 전화의 법칙 전화번호를 잘못 눌렀음을 깨닫는 순간 상대방이 통화 중인 경우는 절대 없다. 5. 편지의 법칙 기가 막힌 문구가 떠오르는 때는 꼭 편지를 봉투에 넣고 풀로 붙인 직후다. 쇼핑백의 법칙 집에 가는 길에 먹으려고 생각한 초콜릿은 언제나 쇼핑백의 맨 밑바닥에 깔려 있다.
여자들과 목욕하기
세 친구가 고개를 넘다가 중턱에 있는 나무 그늘에서 쉬고 있었다. 해가 너무 따가워 몇 걸음만 걸어도 온몸에 땀이 났다. 그때 여자들의 목소리가 들려와 둘러보니 고개 밑 계곡에서 처녀들이 목욕을 하고 있었다. 이를 보고 키가 큰 놈이 말했다. "우와! 저 여자들과 함께 목욕을 하면 얼마나 좋을까?" "멍청아, 남자가 가까이 가면 도망가지, 그대로 있을 여자가 어디 있냐?" "내가 성공하면 오늘 밤 술을 사겠나?" "허허, 그리하지. 대신 실패하면 네가 사는 거야!" "좋지!!!" 털보 놈은 신발과 바지를 벗고 막대기 하나를 지팡이 삼아 여자들이 있는 계곡 쪽으로 더듬거리며 갔다. 그러고는 언덕이 가파른 곳에서 넘어지는 시늉을 하고는 물에 빠져 허우적 거렸다. 여자들이 보니 장님이 물에 빠져 위험한지라 모두 달려 가서 팔 다리를 하나씩 들고 둑에 옮겨 눕혔다. 그리고는 젖은 옷을 모두 볏겨 물을 짜서 다시 입히고, 지팡이까지 손에 들려주며 말했다. "장님 아저씨! 조심해서 가세요!!" 그날 저녁 털보 놈은 코가 비뚤어지도록 술을 얻어 마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