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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마 눈 뜨고 볼 수 없는 '불편한' 금연 광고, - 금연광고 오늘부터 독해져요
yellowday
2014. 6. 26. 08:26
입력 : 2014.06.26 03:00
뇌출혈 등 적나라한 장면 방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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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부터 방영하는 혐오 금연 방송 광고와 같은 내용의 금연 광고 포스터. 장기간 흡연하면 뇌혈관이 망가지면서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크다는 뜻을 담고 있다. /보건복지부 제공
지금까지 우리나라 금연 광고는 금연 구역 확대 안내나 흡연자 인식 개선을 겨냥한 '착한' 광고였다. 이번 광고는 흡연의 결과로 고통받는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혐오스럽고 불편한' 광고다. 복지부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혐오 광고의 금연 효과가 높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다"며 "미국에선 흡연에 따른 질병·장애를 그린 광고 이후 160만명이 금연을 시도했고, 이 가운데 22만명이 3개월 이상 담배를 끊었다는 보고가 있었다"고 말했다. 호주 역시 담뱃값 인상과 혐오 광고 이후 청소년 흡연율이 절반으로 떨어졌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